총 8450억 원 투자..."점포리뉴얼, 전문점 확대 등 강화할 것"

( 사진=이마트)
( 사진=이마트)

[최은경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이마트는 13일 공시를 통해 올해 연결 기준 순매출액을 전년보다 10.3% 높아진 21조200억 원으로 전망했다.

별도기준으로도 전년 대비 4.3% 증가한 15조3100억 원의 매출 계획을 수립했다. 이 중, 할인점은 지난해보다 2.0% 높아진 11조2630억, 트레이더스는 14.2% 증가한 2조6700억 원의 매출 계획을 세웠다.

이를 위해 이마트는 올해도 8450억 원의 대규모 투자를 이어갈 예정이다. 이 중 약 30% 규모인 2600억 원을 들여 이마트 기존 점포 리뉴얼과 유지보수, 시스템 개선 등 내실에 투자한다. 핵심경쟁력인 그로서리 매장을 강화하고, 일렉트로마트 등 집객력 있는 전문점을 확대하는 등 ‘고객 관점에서의 이마트’로의 재탄생을 통해 본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수익성 확보에도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이마트 연결 자회사들도 외형성장은 물론 수익 개선에 집중한다. 먼저, SSG닷컴은 거래액(GMV) 기준으로 올해 3조6000억 원을 달성, 전년보다 25%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수립했다.

SSG닷컴은 지난해 4분기 온라인 시장 전체 신장률인 18.4%를 훌쩍 넘어선 27.6% 달성, 올해 목표 달성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높이고 있다.

이마트24는 올해 신규 출점 900개를 목표로 삼았다. 29%의 외형 성장은 물론, 점포수 5,000개를 돌파하는 하반기에는 분기 BEP도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감이 크다.

이마트 관계자는 “올해 고객과 시장 중심으로의 변화, 기존점 성장 매진, 손익/현금흐름 창출 개선 등을 통해 외형 성장과 수익 집중에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마트는 지난해 4분기 별도기준으로 총매출 3조6044억 원, 영업이익 253억 원을 기록했으며, 연결기준으로는 순매출 4조8332억 원, 영업이익 100억 적자를 기록했다.

전문점 재고 처분 비용, 국민용돈 100억 프로모션 판촉비 등 일회성 비용 500억 원이 반영 결과라는 게 이마트 측 설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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