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용선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조현아 전 대한항공 부사장과 KCGI, 반도건설 등 '한진그룹 정상화를 위한 주주연합(이하 주주연합)'이 한진칼 사내이사 후보로 추천된 김치훈 전 한국공항 상무가 자진 사퇴 의사를 밝혔다. 이에 주주연합 측은 '건강상의 이유로 사퇴하는 것'이라며 확대해석을 경계했다.

18일 한진그룹은 "김치훈씨는 17일 한진칼 대표이사 앞으로 보낸 서신을 통해 '3자연합이 본인을 사내이사후보로 내정한 데 대해 이자리를 빌어 입장을 밝히고자 한다. 3자연합이 추천하는 사내이사 후보에서 사퇴하겠다'고 알려왔다"고 밝혔다.

이어 "(김 후보자가) '3자연합이 주장하는 주주제안에 동의하지 않으며, 본인의 순수한 의도와 너무 다르게 일이 진행되고 있음을 유감스럽게 생각한다'며 'KALMAN으로서 한진그룹의 입장을 충분히 이해하고, 오히려 동료 후배들로 구성된 현 경영진을 지지하는 입장'이라고 언급했다"고 전했다.

한진그룹은 "(김 후보자가) '한진그룹 모든 구성원들이 힘을 모아 대화합 함으로써 한진그룹이 더욱 발전하는 계기가 되도록 힘써주시길 진심으로 바란다'고 밝혔다"고 덧붙였다.

이에 주주연합 측은 보도자료를 통해 "(주주연합은) 김 이사 후보자에게 이사직을 요청드림에 있어 명분과 취지를 충분히 설명드 린 후 본인 동의를 얻어 이사 후보로 추천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김 이사 후보자는 오늘 새벽 본인이 심각한 건강상의 이유로 인해 업무를 수행할 수 없음을 알려왔다"면서 "김 이사 후보자에게 이런 일이 발생한 데에 대해 안타깝게 생각"고 말했다.

주주연합은 "흔들림 없이 계속 한진그룹의 경영정상화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