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김종현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KB국민은행이 코로나19 전담 ‘심사 신속지원반’을 통해 여신심사에 대해 신속 지원하기로 했다. 또 ‘현자지원반’에서는 피해 현장의 고충 및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개선하기로 했다.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지난 11일 코로나19 피해기업 대상 신속하고 원활한 금융지원을 위해 ‘심사 신속지원반’ 및 ‘현장지원반’을 신설해 운영한다고 밝혔다.

‘심사 신속지원반’은 서울 본점과 부천, 남동공단(경인), 판교, 수원(경기), 대전(대전·충청), 대구(대구·경북), 부산(부산·경남), 광주(호남) 등 총 9곳에 신설 운영된다.

이 지원반은 코로나19 피해기업이 대출을 신청하면 전담심사역을 배정해 최우선적으로 심사하고 지원할 예정이다.

‘현장지원반’은 KB국민은행 중소기업고객그룹 내에 설치된다. 현장에서 발생하는 기업과 소상공인, 상담직원 등의 고충 및 애로사항 등을 모니터링하고, 관련 제도 및 시스템을 개선해 원활하게 금융지원이 실행될 수 있도록 추진한다.

이밖에 KB국민은행은 전국 13개 ‘KB 소호 컨설팅센터’에서는 정책자금 상담 등 금융지원 컨설팅을 제공해 코로나19 피해 소상공인 지원에 적극 나서고 있다.

자금난을 겪고 있는 자영업자에게는 ‘소호컨설팅센터와 연계한 특별출연 협약보증’을 통해 자금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코로나19 피해기업에 대한 신속하고 실질적인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현장 지원방안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또 “코로나19 관련 금융지원을 위해 다양한 정책상품이 나오고 있으나 상품 선택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은 비대면 정책자금 플랫폼인 ‘KB bridge’를 이용하면 손쉽게 맞춤형 정책자금을 추천 받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