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트롬 스타일러. (사진=LG전자)
LG 트롬 스타일러. (사진=LG전자)

[최용선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LG전자의 대표적인 스팀 가전인 트롬 스타일러 판매량이 올 들어 큰 폭의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LG전자는 의류관리기 트롬 스타일러의 올 2월 판매량이 지난해 동기 대비 30% 이상 늘었다고 12일 밝혔다. 특히 한 번에 최대 6벌까지 관리할 수 있는 대용량 제품의 판매량은 같은 기간 약 50% 증가했다. 지난 2011년 의류관리기 사업을 시작한 이래 역대 최대의 월 판매량을 기록했다.

트롬 스타일러는 LG전자가 9년에 걸친 연구개발 끝에 2011년 2월에 처음 선보였다. 집에서 간편하게 옷을 관리하려는 수요가 늘면서 새 시장을 개척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회사 측에 따르면 이 제품은 특허 받은 트루스팀(TrueSteam) 기술을 이용해 새로운 의류관리 문화를 만든 대표적인 스팀 가전이다.

100도(℃)의 트루스팀은 스타일러를 비롯해 건조기, 식기세척기 등 다양한 생활가전에 적용돼 살균, 세척, 탈취, 주름완화 등의 탁월한 성능을 인정받고 있다. LG 트롬 스타일러의 위생살균 표준코스는 한국의과학연구원의 실험결과 녹농균, 폐렴간균, 대장균을 99.99% 제거한다. 위생살균 바이러스코스는 서울대학교 산업협력단 실험결과 H3N2 인플루엔자 바이러스를 99.9% 제거한다.

LG전자 H&A사업본부 리빙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류재철 부사장은 "차별화된 기술을 바탕으로 트롬 스타일러가 제공하는 신개념 의류관리 문화를 더 많은 고객들이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