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NH농협금융지주)
(사진제공=NH농협금융지주)

[김종현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NH농협금융지주가 임원후보추천위원회를 열고 차기 NH농협은행장으로 손병한 농협금융 부사장을 내정했다.

NH농협금융 임추위는 지난 17일 손 부사장을 차기 농협은행장 후보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손 부사장은 오는 20일 임추위에서 마지막 인터뷰와 자격 검증을 거친 뒤 오는 24일 정기주주총회를 통해 선임된다.

손 부사장은 디지털 전문가이자 그룹 내 ‘전략통’으로 알려져 있다. 그는 1990년 농협중아회에 입사한 뒤 기획조정실 팀장, 농협은행 스마트 금융부 부장, 농협중앙회 기획실 실장, 농협중앙회 미래경영연구소 소장, 농협금융 사업전략부문장(상무) 겸 농협은행 글로벌 사업부문장 등을 역임했다.

한편 이성희 신임 농협중앙회장과 함께 차기 농협은행장으로 손 부사장이 낙점되면서 차기 농협금융 회장 선임을 놓고 이목이 쏠리고 있다.

임추위는 이날 차기 회장 선임절차도 개시했다.

업계는 김광수 농협금융 회장이 다음달 말 임기가 만료되지만 1차례 더 연임할 수 있다는 관측을 내놓고 있다. 특히 김 회장 이외에 이렇다할 후보군이 없는 것도 연임 가능성에 무게가 실리는 이유다.

다만 이 중앙회장이 취임 직후 큰 폭의 인사를 단행하고 있어 김 회장이 다시 손발을 맞춰갈지는 미지수다.

이에 대해 NH농협금융 관계자는 "17일부터 차기 회장에 대해 논의가 시작됐다"면서 "임기가 오는 4월 28일까지인 만큼 4월 중순이 넘어야 (연임 등에 대한) 윤곽이 나올것 같다"고 귀띔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