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이 네이처컬렉션과 더페이스샵의 온라인 몰과 함께 통합 플랫폼을 구축했다.
LG생활건강이 네이처컬렉션과 더페이스샵의 온라인 몰과 함께 통합 플랫폼을 구축했다.

[안경하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LG생활건강은 지난해 6월부터 쇼핑 서비스를 중단한 네이처컬렉션과 더페이스샵의 직영 온라인 몰을 가맹점이 매출과 수익을 가져갈 수 있는 온라인 통합 플랫폼으로 개편해 오늘 7월 1일 정식 오픈한다고 밝혔따.

온라인 틀랫폼의 탄생은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비대면 소비 트렌드의 급부상으로 고객 유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장품 가맹점과의 상생을 위해서다.

새롭게 오픈한 온라인 플랫폼에서 제품 구매 희망 고객은 매장 위치 등을 고려해 '마이 스토어'를 설정해야 주문이 가능하며, 해당 주문 건을 통해 발생한 매출과 수익은 고객이 지정한 가맹점에 귀속된다. 마이 스토어로 지정된 가맹점은 주문 내역 확인 후 매장 내 재고를 택배 발송하거나, 재고가 없는 경우 가맹본부에 위탁 배송을 요청해 주문을 처리하게 된다.

LG생활건강 차석용 부회장은 "시장환경이 빠르게 온라인을 중심으로 재편되며 로드샵을 운영하는 가맹점의 영업 환경이 어려워짐에 따라 가맹점이 오프라인뿐만 아니라 온라인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해드리게 된 것"이라고 밝혔다.

LG생활건강은 7월 1일 플랫폼 정식 오픈과 마이 스토어 서비스 런칭을 기념한 행사를 진행한다. 오픈 후 6일 간 매일 마이 스토어 신규 가입자 중 추첨을 통해 네이처컬렉션과 더페이스샵 주요 브랜드의 제품 체험 키트 및 웰컴 쿠폰집을 증정하는 행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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