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직무 멘토링 '코알라(코오롱이 알려주는 직무 라이브)'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 (사진=KOLON)
온라인 직무 멘토링 '코알라(코오롱이 알려주는 직무 라이브)'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 (사진=KOLON)

[안경하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코알라'는 지난해 8월부터 코오롱그룹이 유튜브 채널을 통해 매달 라이브로 진행하고 있는 온라인 직무 멘토링 프로그램이다.

멘토로 선정된 코오롱 직원이 직접 출연해 본인 직무에 대한 소개 및 취업 노하우 등을 전하는 방식으로 매달 새로 선정되는 직무 멘토는 사전에 그룹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에 소개된 뒤 댓글로 직무에 대한 질문을 받고, 취업준비생들에게 맞춤 조언을 전하는 쌍방향 멘토링을 진행한다.

코알라의 특징이라 하면 기존 2015년부터 오프라인으로 진행된 직무 멘토링이 오프라인의 제약성을 넘어 취업준비생 누구나 유튜브에 접속해 참여할 수 있다는 온라인만의 장점이라 할 수 있다.

여기에 코알라에서만 얻을 수 있는 차별화되고 생생한 정보의 습득에 있다. 코알라에서는 경영지원, 영업, 연구개발 등 일반적인 직무 외에 취업준비생들이 평소 정보를 얻기 힘든 전문적인 직무에 대한 멘토링도 받을 수 있다.

그동안 특허·지식재산권, 업사이클링 디자이너 등의 직무가 소개되었으며, 향후 호텔리어, 아파트 실내 인테리어, 풍력발전 건설 등의 직무 멘토링이 예정되어 있어 취업준비생들이 다양한 직무에 대해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최근에 좋은 호응을 얻었던 것은 지난달 15일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 래코드팀 박선주 디자인실장이 멘토로 참여한 프로그램으로, 박 실장은 국내 최초의 업사이클링 브랜드인 ‘래코드(RE;CORD)’를 소개하고 지속가능패션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며 취업 준비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공유했다.

코알라는 코오롱그룹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통해 사전 상담 신청을 받고 있으며, 유튜브 코오롱그룹 채널에서 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향후 호텔리어(4월), 아파트 실내 인테리어(5월), 풍력발전 건설(6월) 등 관련 멘토링이 진행 예정이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