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의 첫 웹드라마 업로드 이후 28일(2.26~3.25)기준, 18-24연령층 평균 시청 지속시간 410%▲(86초 증가). 13-34연령층 평균 202%▲(54초 증가), 13-44 평균 180%▲(53초 증가) 했다. (사진=Tmon)
티몬의 첫 웹드라마 업로드 이후 28일(2.26~3.25)기준, 18-24연령층 평균 시청 지속시간 410%▲(86초 증가). 13-34연령층 평균 202%▲(54초 증가), 13-44 평균 180%▲(53초 증가) 했다. (사진=Tmon)

[안경하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타임커머스 티몬이 금일 9일(금) 오전, 유튜브를 통해 웹드라마 ‘수상한 소개팅’ 공개를 개시했다.

이번에 공개된 웹드라마 ‘수상한 소개팅’은 정체 불명의 남자와의 소개팅으로 겪는 티몬 MD의 수난기를 코믹한 모습으로 그려냈다. ‘한국지리 일타강사 문쌤’ 등의 캐릭터로 알려진 유튜버 겸 연기자 ‘문상훈’과 인기 웹드라마 ‘짧은 대본’에서 열연하고 있는 ‘서수민’이 주연을 맡았다. 각본과 연출은 ‘오, 여정’시리즈와 ‘신감독의 슬기로운 사생활’ 등으로 주목 받은 신지수 감독이 맡았다.

티몬은 지난 2월부터 ‘티몬 플레이’라는 브랜드로 유튜브 오리지널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티몬 플레이의 첫 웹드라마 ‘스위트 오피스’는 약 67만회가 넘는 조회수를 기록하며 구독자들의 호응을 이끌어냈다. 특히 웹드라마 공개 이후 18-24 연령층의 시청 시간은 410%가량 상승[1]하며 웹드라마를 통한 MZ세대 유입 효과를 보고 있다.

티몬 관계자는 “티몬은 국내 주요 이커머스 사업자 중 최초로 유튜브 실버 버튼을 획득하는 한편, 미디어 커머스를 가장 잘 활용해온 플랫폼”이라며, “향후 ‘티몬 플레이’를 통해 잠재적 고객들과 소통하는 콘텐츠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