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콜마 'IF 디자인 어워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작 모음.  (사진=KOLMAR KOREA)
한국콜마 'IF 디자인 어워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작 모음. (사진=KOLMAR KOREA)

[안경하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한국콜마가 ‘독일 IF디자인 어워드’와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등 2개 대회의 패키지 디자인 부문에서 총 5개의 본상을 수상했다.

금번 수상에서 IF 디자인 어워드는 친환경 화장품 용기인 종이튜브, 건강기능식품 브랜드인 뉴틴 용기, 부드러운 사용감을 전해주는 소프트팁 아이크림 튜브 용기 등 3개 제품이 수상했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는 종이튜브와 건기식 용기 '하루 한알' 등 2개 제품이 수상했다. 종이튜브는 IF디자인 어워드 수상과 함께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도 본상을 수상하며 2관왕에 올랐다. 화장품 종이튜브는 캡을 제외한 본체의 플라스틱 사용량을 80% 절감한 환경 친화적 디자인으로 높은 점수를 받았다.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뉴틴의 용기는 기존의 보관 목적에 더해 깔끔하고 예쁘게 딱 떨어지는 화장품 용기의 감성을 더한 융합디자인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한국콜마 패키지스튜디오 김형상 상무는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에서 연속으로 본상 수상을 함으로써 한국콜마 패키지스튜디오의 디자인 능력이 전 세계적으로 인정 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친환경 포장재가 가진 한계를 극복하며 더욱 더 높은 디자인의 가치를 고객에게 제공해 나갈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