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하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5월 가정의 달 대목을 맞은 가운데 식음료 업계에서는 ‘홈족’이 주요 소비 타깃층으로 홍보 및 마케팅이 치열하다.

이에 하이트진로음료는 다양한 선택을 만족시킬 수 있는 간편별식이 눈길을 끌고 있다. 국내 최초 무알코올 맥주맛 음료 ‘하이트제로0.00’는 알코올은 물론 칼로리, 당류, 나트륨 모두 제로로 성인 가족 누구나 음용할 수 있다.

오비백주는 지난 3월에 국내 무알코올 맥주맛 음료 중 최초로 올프리(All Free) 콘셉트로 맛과 디자인 등을 혁신적으로 리뉴얼 했다. 라거 맥주 본연의 청량감을 유지하면서 대체당을 사용하지 않는 리얼 칼로리제로 제품을 선보였다.

밀키트으로는 CJ제일제당의 ‘집에서 즐기는 패밀리 레스토랑’ 테마의 ‘쿡킷(COOKIT)’ 신메뉴가 있다. 신메뉴는 ‘투움바 스테이크 파스타’, ‘쉬림프빠네피자’, ‘수비드치킨 화이타’, ‘치킨&새우 칠리탕수’ 등 4종이다.

(사진=각사 홈페이지)
(사진=각사 홈페이지)

배달음식의 인기 사이드 메뉴인 ‘치즈볼’의 영향으로 풀무원식품도 최근 빵가루를 입혀 더욱 바삭한 '돈까스 치즈볼'과 '감자 치즈볼'을 출시했다. ‘돈까스 치즈볼’은 모짜렐라와 프로볼로네 등 100% 자연치즈와 국내산 돼지고기로 만들었고, ‘감자 치즈볼’은 빵과 감자, 치즈 등 3겹으로 층을 이뤄 바삭하면서도 쫄깃한 풍미가 매력적이다.

가족과 함께 식후에 즐길 수 있는 디저트 세트로는 신세계푸드의 유명 파티시 유민주가 운영하는 디저트 카페 ‘글래머러스 펭귄’과 협업을 통해 ‘펭귄 디저트 세트’를 선보여 화제다. ‘펭귄 디저트 세트’는 떠먹는 티라미수와 바나나 푸딩이 한 세트로 구성돼  마스카포네 크림치즈 함량을 높여 부드러운 식감을 느낄 수 있다. 함께 구성된 바나나 푸딩은 글래머러스 펭귄의 베스트 상품으로 프랑스산 유크림에 바나나 향을 더해 달콤한 맛과 풍미가 특징인 제품이다.

이렇듯 사랑스런 가족과 함께, 또는 친구와 연인과 함께 맛있는 음료와 식사를 즐기면서 오붓한 대화를 나누면 온정의 따듯한 기운이 오래동안 기억에 남을 듯하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