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제25회 세계스카우트잼버리 엠블럼.jpg
2023 제25회 세계스카우트잼버리 엠블럼.jpg

[안경하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한국스카우트연맹은 2023년 8월 1일부터 12일까지 전라북도 새만금에서 171개국에서 5만 명의 청소년과 지도자가 참가한 가운데 개최예정인 2023 새만금 제25회 세계스카우트잼버리에 참가할 대한민국 대표단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잼버리의 주제는 'Draw Your Dream'으로 스카우트운동의 미래인 대원들이 마음껏 자신이 원하는 대로 세계스카우트잼버리를 만들어가고 잼버리를 통해 자신의 꿈을 크게 그릴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고 있으며 슬로건은 디지털, 평화, 환경이다.

세계스카우트잼버리 프로그램(4S+ACT)은 제25회 세계스카우트잼버리는 잼버리 기간 동안 청소년이 꿈을 실현하고 다른 문화권의 사람들과 우정을 나누며 안전하고 지속가능하며 포용력 있는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게 하는 흥미로운 경험을 만들어내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청소년이 리더십과 삶의 기술을 발전시키고 참가자들이 글로벌 이슈에 대해 배우며 능동적인 시민이 되도록 하는 스카우팅 포 라이프 (Scouting for Life) 프로그램을 비롯해 로봇체험과 가상현실 체험 등 공식 잼버리 앱을 통한 참여의 스마트(Smart&Scientific) 프로그램, 안전 잼버리 프로그램, 재난 안전 프로그램, 지속가능성 프로그램, 모험·문화·전통(ACT: Adventure, Culture, Traditional) 프로그램 등이 있다.

제25회 세계스카우트잼버리 대한민국 대표단 참가신청 등 모집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스카우트연맹 교육인프라운영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