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하나금융그룹)
(사진=하나금융그룹)

[정용태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하나금융그룹(회장 김정태)은 2021년 '모두하나데이‘를 맞이하여 언택트 시대 어려운 이웃들과 희망의 온기를 나누는 '희망나눔 온(溫)택트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모두하나데이’는 2011년 11월 11일부터 시작해 이제는 하나금융그룹의 아름다운 전통으로 자리 잡은 ESG 대축제로 올해로 11번째를 맞이한다.
 
지난해에 이어 언택트 활동을 중심으로 진행되는 이번 '희망나눔 온(溫)택트 캠페인'은 지역 사회의 어려운 이웃들과 희망의 온기를 나누는 ▲사랑의 김장나눔 ▲착한 소비 챌린지 ▲언택트 기부·봉사활동(의류 나눔 이벤트, 신생아 모자 뜨기) ▲하나 제로-백 챌린지(디지털 탄소 배출 저감 운동) 등 ESG 경영의 ‘S(Society)’에 중점을 둔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먼저, 사랑의 김장나눔은 봉사를 희망하는 임직원들의 신청을 받아 김장 재료 일체를 보내주고, 임직원들이 직접 담근 김치를 부서 또는 지점 인근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직접 전달하는 지역 밀착형 나눔 활동으로 진행한다.
 
하나금융그룹의 ESG 경영에 부합하는 사회적 기업을 돕기 위한 착한 소비 챌린지는 네이버 해피빈을 통해 11월 11일부터 내년 1월 11일까지 진행된다. 지난해에 이어 진행되는 이번 챌린지는 지원 대상을 10개에서 18개 기업으로 확대한다. 
 
또한 임직원과 100명의 손님들이 함께하는 신생아 모자 뜨기 봉사활동을 통해 따스한 생명의 온기를 전달한다. 그룹의 임직원과 손님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의류 나눔 이벤트도 진행한다. 

디지털 탄소배출 저감을 위한 하나 제로-백 챌린지도 실시한다. 11월 한 달 동안 진행되는 이번 챌린지는 이메일 지우기 등의 간단한 미션을 통해 온라인 데이터로 인해 발생하는 디지털 탄소배출을 줄이자는 메시지를 담은 소셜 캠페인이다.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은 “모두하나데이 11주년을 맞아 임직원과 손님이 다같이 공감할 수 있는 ESG 캠페인으로 우리 사회 희망의 온도를 높이겠다”며, “앞으로도 'Big Step for Tomorrow'라는 그룹 ESG 비전 실현을 위해 국내외 다양한 사회문제 해결과 사회적 가치 창출을 통한 진정성 있는 ESG 경영을 실천해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모두하나데이’는 대학생으로 구성된 하나금융그룹 SMART 홍보대사의 아이디어 제안이 하나 제로-백 챌린지 실행으로 이어졌으며, 착한 소비 챌린지 참가 기업들의 홍보 영상 또한 이들에 의해 제작·홍보·전파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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