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SK텔레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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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종현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SK텔레콤이 지난 1분기 매출액 4조2772억 원, 영업이익 4324억 원, 수닝익 2203억 원을 기록했다. 특히 5대 사업군의 성장세가 지속된 가운데 미디어, 엔터프라이즈 사업은 전년 대비 두자릿수 성장을 기록했다.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유영상)은 10일 실적발표를 통해 연결 재무제표 기준 2022년 1분기 매출 4조2772억 원, 영업이익 4324억 원, 순이익 2203억 원의 실적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특히 MNO, IPTV 등 주요 사업 영역에서 성장을 이어가며 전년 동기 대비 연결 기준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4%, 15.5% 성장했다.

순이익은 지난해 11월 인적분할로 SK하이닉스 지분법 이익 등이 제외되면서 61.5% 감소했다.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SKT와 SKB는 2022년 첫 분기 실적발표에서 MNO와 미디어 영역에서의 성장을 바탕으로 전년 동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이 모두 증가했다.

SKT는 별도 기준 1분기 매출 3조774억 원 영업이익 3569억 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각각 3.2%, 16.2% 성장했다. 더욱이 5G 가입자가 100만 명 이상 증가했다.

SKB는 전년 대비 6.1% 증가한 매출 1조260억 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0.9% 증가한 761억 원이다. SKB는 2021년 2분기부터 4분기 연속 IPTV 가입자 순증 1위를 달성했다.

올해 SKT는 5대 사업군을 중심으로 성장을 추진한다. 구독서비스 ‘T우주’는 최근 이용자 100만 명을 넘어섰다. SKT의 구독서비스 총 상품 판매액(GMV, Gross Merchandise Volume)은 1분기에만 1300억 원을 돌파했다.

높은 이용자 편의성과 소셜 기능을 강점으로 한 메타버스 서비스 ‘이프랜드’도 3월 기준 MAU(월간 실 사용자 수) 135만명을 달성하고, 해외 유수의 통신사들과 글로벌 진출을 협의하고 있다.

미디어 사업은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10.3% 증가하는 등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SK스토아는 1분기 매출 895억 원을 달성하며 국내 T커머스 매출 1위 사업자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했다.

데이터센터와 클라우드를 중심으로 한 엔터프라이즈 사업의 매출도 전년 동기 대비 17.4%나 증가하는 등 큰 폭으로 성장했다. 지난해 7월 오픈한 가산·식사 데이터센터는 꾸준한 수요를 바탕으로 지속적인 매출 성장이 기대되고 있으며 차기 데이터센터도 준비 중이다. 또한 클라우드의 이용량이 증가함에 따라 클라우드 서비스 매출도 지속 증가하는 추세다.

김진원 SKT 최고재무책임자(CFO)는 “1분기에는 MNO와 미디어, 엔터프라이즈 등 주요 사업 영역이 고르게 성장했다”며 “5대 사업군을 중심으로 성장과 혁신을 창출하는 한해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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