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엔씨소프트)
(사진=엔씨소프트)

[김종현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엔씨소프트가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표하는 등 ESG 경영활동에 적극 나서고 있다.

엔씨소프트는 27일 지속가능경영보고서 ‘NCSOFT ESG PLAYBOOK 2021(ESG PLAYBOOK 2021)’을 발간했다고 밝혔다.

엔씨소프트는 이날 공식 홈페이지에 총 80페이지 분량의 보고서를 공개했다. 

디지털 버전으로 제작된 2021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게임 기업의 특징을 살려 전술집(Playbook) 콘셉트로 디자인했다.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엔씨의 노력과 다짐들을 지도 위에 전술 형태로 표현했다.

엔씨는 ESG PLAYBOOK 2021을 통해 ▲올바른 즐거움 ▲디지털 책임 ▲사회 질적 도약을 ESG 경영활동의 핵심가치로 규정하고 주요 활동들을 소개했다.

윤송이 엔씨소프트 ESG경영위원장은 “올바른 즐거움, 디지털 책임, 사회 질적 도약 등 핵심 가치를 위한 노력들을 실천할 것”이라며 “초기 개발부터 서비스와 운영 전반에 걸쳐 소통을 확대하고 외부의 피드백을 적극적으로 반영할 수 있는 새로운 문화를 정착시키겠다”고 말했다.

한편 엔씨소프트는 2021년 국내 게임사 최초로 ESG경영위원회를 신설했다. 또 국내ㆍ외 ESG 평가기관으로부터 국내 게임사 중 가장 우수한 등급을 획득한 바 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