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크래프톤)
(사진제공=크래프톤)

[김종현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크래프톤이 서울대학교 정보문화학과에 발전 기금 1200만 원을 개칭 그랜트 방식으로 기부했다.

크래프톤은 28일 자사의 구성원과 함께 서울대 정보문화학과에 발전 기금 1200만 원을 매칭 그랜트 방식으로 약정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10월 경영대학에 전달한 기부에 이어 서울대 출신 구성원이 진행한 두 번째 기부다.

발전 기금은 서울대학교 정보문화학과 학생들의 게임 경험 확대와 IT 융합 인재 양성을 위해 게임 개발 툴 및 언리얼 엔진 실습환경 구축, 정보문화학과 강의실 리모델링, 게임 장비와 소모품 구매, 학기 과제전 후원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크래프톤 채용팀은 기부와 함께 지난 23~24일 양일간 서울대학교에서 열린 정보문화학과 과제전에 참/여해 게임 업계 취업에 관심 있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채용 설명회를 진행했다. 

또 이번 기부를 제안한 정구승 크래프톤 퍼블리싱 프로듀서 부서 실장이 연사로 참여해 현업 선배로서 후배들과 직접 소통하는 자리도 마련됐다.

정 실장은 “게임 개발자를 꿈꾸는 후배들이 더 나은 환경에서 다양한 경험을 쌓는데 도움을 주고자 매칭 그랜트 기부에 참여하게 됐다”며 “이번 기부가 후배들이 IT 생태계에 대한 융합 지식을 갖춘 인재로 성장하는데 뜻깊게 사용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