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촬영=김종현 기자)
(사진촬영=김종현 기자)

[김종현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스텔란티스로 합류한 푸조가 새로운 앰블럼을 장착한 ‘뉴 푸조 308’을 출시하면서 세계화 및 고급화 등을 통해 새로운 브랜드 이미지 구축을 선언했다.

스텔란티스 코리아는 6일 서울 강남구 식물과PH에서 출시 기자간담회를 개최하고 푸조의 최신 엠블럼을 장착한 첫 신차 '뉴 푸조 308(이하 뉴 308)'을 6일 국내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뉴 308은 푸조의 새 시대를 열 '스타일리시한 해치백'으로 자유분방하고 자신감 넘치며 본인만의 스타일대로 삶의 가치를 추구하는 MZ세대를 정조준하고 있다.

9년 만에 풀체인지를 통해 탄생한 뉴 308은 새로운 엠블럼을 통해 단순한 세대 변경이 아닌 완전히 달라진 푸조의 전략과 브랜드 정체성을 상징하는 결정체로 탄생했다.

새 엠블럼은 212년 역사의 헤리티지를 바탕으로 미래지향적이며 프리미엄 업마켓을 공략하려는 푸조의 새로운 의지를 집약적으로 나타낸다.

특히 뉴 308은 타임리스한 디자인 DNA와 현대성을 가미한 인테리어, 매력적인 주행감각을 통해 푸조의 새 시대 전환을 촉진하는 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특히 이번 뉴 308은 올해 푸조가 스텔란티스 코리아로 통합된 이후 처음으로 선보이는 신차로서 한국 내에서 달라진 브랜드의 위상과 가치를 대변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먼저 ‘뉴 푸조 308’은 어떤 각도에서도 다이내믹한 비율을 자랑하는 외관 디자인은 뉴 푸조 308의 강력한 무기로 꼽힌다. 긴 보닛 라인과 뒤로 갈수록 낮아지는 루프라인 등은 역동적인 모습을 연출한다.

특히 푸조의 최신 플랫폼인 EMP2(Efficient Modular Platform) V3를 적용해 이전 대비 60mm 늘어난 휠베이스는 탑승자의 편의와 고속 주행 시 안정성을 갖췄다. 낮은 루프 라인은 공기 저항과 소음을 저감시켜 공기저항계수가 0.28Cd에 불과하다.

이와 더불어 뉴 푸조 308은 운전자와 탑승자들의 감성을 자극하는 인테리어와 인포테인먼트를 제공한다. 운전석에 착석하면 가장 먼저 운전석에 최적화된 레이아웃이 눈에 띈다.

대시보드와 중앙 콘솔에 운전자가 가장 필요로 하는 기능들이 운전자를 향해 있으며 나머지는 충전 구역과 수납 공간으로 분리해 편의성에 집중했다.

비행기 조종석에서 영감을 받은 푸조만의 아이-콕핏(i-Cockpit®)은 컴팩트한 D컷 스티어링 휠과 대시보드 상단에 위치한 계기판을 통해 운전자의 직관적인 드라이빙을 돕는다.

기존 7인치에서 10인치로 커진 고해상도 중앙 터치 스크린은 사용하기 쉽고 응답성이 빠르다. 그 아래 위치한 터치식 i-토글 디스플레이(GT 트림 제공)는 필요에 따라 공조, 전화, 미디어, 애플리케이션 등을 전환하여 제어 버튼을 선택할 수 있다.

또 운전자 기호에 맞게 중앙 스크린 뒤쪽부터 도어패널까지 이어진 앰비언트 LED 라이팅은 8개 색상으로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으며, 블루투스 기능을 통해 2대의 전화를 동시에 연결 가능하다.

휠베이스를 늘려 널찍한 탑승 공간과 해치백의 강점인 트렁크 용량도 동급 최대 수준이다. 적재 용량은 기본 412리터에서 최대 1,323리터까지 확장 가능하다. 2열 시트는 60:40으로 폴딩되며, 등받이 중앙에 장착된 패스-스루를 통해 시트를 접지 않고도 스키나 낚싯대 등 긴 물건을 적재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뉴 푸조 308은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을 탑재했다. 스톱 앤 고 기능이 포함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과 운전자 주의 알람 시스템, 교통 표지 인식 시스템, 차선 이탈 경고 시스템, 전방 충돌 알람 시스템, 사각 지대 충돌 알람 시스템, 전후방 주차 보조 시스템, 후방 카메라를 기본으로 갖췄다.

여기에 GT 트림은 차선 유지 보조 기능까지 탑재했고 풀 LED 매트릭스 헤드라이트를 장착해 최적의 조사각을 유지하면서도 운전자뿐 아니라 상대 운전자의 안전까지 책임진다.

동력계는 1.5리터 블루HDi 엔진과 8단 자동 변속기를 조합해 최고 131마력과 최대 30.6kgm의 성능을 낸다. 변속기는 기존 6단에서 8단 자동으로 변경, 소형화를 통해 연료 소비를 최대 7%까지 절감했다. 복합 효율은 리터당 17.2km이며, 도심에서는 리터당 15.6km, 고속 주행 시 리터당 19.6km의 높은 효율을 실현했다.

뉴 308은 편의 및 안전 품목에 따라 알뤼르와 GT 등 두 가지 트림으로 출시되며 판매 가격은 알뤼르가 3680만 원, GT가 4230만 원이다.

이날 출시 기자간담회에서는 푸조 브랜드 린다 잭슨 CEO가 영상을 통해 “중요한 시기에 한국 시장에 뉴 푸조 308을 선보이게 돼 너무나도 기쁘다”며 “뉴 푸조 308은 매혹적이고 강렬한 드라이빙을 원하는 고객에게 완벽한 모델”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또 “한국 소비자들이 프리미엄 제품에 대해 높은 기준을 가지고 있고, 새롭고 혁신적인 제품을 추구한다는 것을 익히 잘 알고 있다”며 “뉴 푸조 308이 한국 소비자들에게 충분히 매력적으로 다가갈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고 강조했다.

제이크 아우만 스텔란티스 코리아 사장(사진촬영=김종현 기자)
제이크 아우만 스텔란티스 코리아 사장(사진촬영=김종현 기자)

제이크 아우만 스텔란티스 코리아 사장은 뉴 308 소개 자리에서 “스텔란티스로 통합 6개월 만에 새 모델을 선보이게 됐다”면서 “푸조의 새로운 얼굴이 될 푸조 308은 업마켓을 겨냥헤 고급화를 추구했다”고 밝혔다.

아우만 사장은 또 “푸조는 한국 시장에서 스타일리시한 브랜드가 되고자 한다”면서 “자신을 표현할 기회를 찾는 MZ세대에게 스타일과 성능 모두를 갖춘 브랜드와 제품으로 소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후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아우만 사장은 그간의 낮은 푸조 인지도를 인정하면서도 “그간 수입차 업계는 고객 경험을 전형 신경쓰지 않았다”고 지적하며 “이제는 이런 것으로 바꾸고자 한다. 변화를 이끌어 가겠다”라고 각오를 밝혔다.

그는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통해 푸조 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이고 고객에게 귀를 기울이며 원하는 곳에서 만날 수 있도록 최선의 방안을 모색하겠다는 자신감을 내비쳤다.

다만 아우만 사장은 이번 도입되는 디젤 이왜의 동력계 라인업에 대해서는 “푸조는 오는 2025년까지 8개의 전동화 라인업을 선보일 예정”이라면서도 “일정을 구체적으로 공개하기는 힘들지만 고객의 니즈에 맞춰 유연성을 가지고 대응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끝으로 아우만 사장은 서구식 표현을 들어 “푸조는 그저 (평범한) 바닐라맛 아이스크림이 아니다. 유니크한 센세이션을 지향하는 차”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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