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이마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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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종현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이마트가 가격의 끝 프로젝트를 가동한 가운데 대량 매입 통해 2주간 생닭-활전복 등 주요 초복 상품가격을 40% 할인한다. 특히 가격 변동폭이 커진 식재료를 최저가로 공급해 물가 안정을 위해 노력을 지속할 방침이다.

이마트는 14일 수요가 늘어 가격 상승 유인이 커진 시즌 대표 상품 가격을 내려 2주간(14일~27일) 최저가로 공급한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4일 ‘가격의 끝’을 선언하며 40대 품목 상품 상시 최저가를 개시한 데 이어 프로젝트를 확대하는 것이다.

이번 행사 역시 온·오프라인 구분없이 이마트 매장 및 SSG닷컴 이마트몰(점포배송상품 기준)에서 동일하게 진행된다.

이마트는 2주 간격으로 시즌별 핵심 상품을 선정해 최저가로 판매할 계획인 가운데 우선 이날 발표한 상품에는 생닭, 활전복 등 초복(16일)과 중복(26일)용 먹거리가 포함됐다.

또 ‘가격의 끝’ 히트 상품으로 자리매김한 양파 가격을 6월말 판매가격의 반값인 990원에서 추가 인하해 960원에 판매한다. 감자와 자두 등 계절 특성상 가격 변동폭이 커진 식재료들도 최저가로 공급한다.

더욱이 이마트는 ‘2주간 최저가’ 상품들을 주로 계절 수요가 큰 신선식품으로 정했다.

고객들이 많이 찾는 상품 중 단기간에 가격이 크게 오르거나 오를 가능성이 큰 상품의 가격을 내려 생활비 부담을 덜어드리겠다는 취지에 따른 것이다.

이마트 관계자는 “주요 신선식품들은 계약 재배를 통해 많은 물량을 미리 확보함으로써 저렴하게 판매할 수 있고 가뭄과 장마로 전체적 작황이 안 좋더라도 공급량을 유지할 수 있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강희석 이마트 대표는 “물가가 안정되는 시기까지 그리고 고객들이 ‘언제든 이마트가 가장 싸다’고 확실하고 깊게 인식할 때까지 ‘상시 최저가 관리’를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마트는 ‘가격의 끝’ 프로젝트를 시작한 이후 지속적인 가격 모니터링과 추가인하를 통해 약속했던 상시 최저가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 4일 발표한 40대 품목의 46개 상품 중 28개 상품 가격(7월 14일 기준)이 프로젝트 개시 때보다 가격이 내려간 것으로 조사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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