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주)LG)
(사진=(주)LG)

[김종현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LG의 AI 아티스트 ‘틸다(Tilda)’가 뉴욕 페스티벌서 금상과 은상을 동시에 수상했다.

LG는 지난 17일 AI 아티스트 ‘틸다(Tilda)’가 뉴욕 현지시간 지난 15일 ‘2022 뉴욕 페스티벌’에서 ‘The Future Now’ 부문 금상과 은상을 동시에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뉴욕 페스티벌은 칸 라이언즈, 클리오 어워즈와 더불어 세계 3대 광고제로 인정받고 있으며 올해는 세계 60여 개국에서 출품한 작품들이 경쟁을 펼쳤다.

뉴욕 페스티벌 ‘The Future Now’ 부문 금상 수상작인 ‘기후 변화에 맞서는 최초의 AI 틸다’는 지난 2월 뉴욕 패션 위크에서 AI 아티스트 ‘틸다’와 박윤희 디자이너가 협업해 선보인 ‘그리디어스 바이 틸다–금성에 핀 꽃’ 컬렉션을 만드는 과정을 담은 캠페인이다.

은상 수상작인 ‘데이터를 통해 성장하는 AI 휴먼 틸다의 정체성'은 AI 휴먼인 ‘틸다’가 데이터를 학습하며, 성격과 가치관을 만드는 성장 과정을 담은 책자다.

배경훈 LG AI연구원장은 “이번 뉴욕 페스티벌 수상으로 LG의 초거대 멀티모달 AI 엑사원의 기술력과 창의성, AI 휴먼과 인간의 협업 가능성을 종합적으로 인정 받았다”며 “앞으로 LG AI 기술을 더욱 친숙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형태의 협업을 시도할 것”이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