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글로벌 홍보∙커머스 전략 구사

(사진=DONGSUNG Pharmaceuticals)
(사진=DONGSUNG Pharmaceuticals)

[김윤수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동성제약의 셀프 헤어스타일링 브랜드 ‘이지엔(eZn)’이 틱톡 오피셜 계정 런칭 1개월 만에 2만 4천여 명의 팔로워를 확보하며 글로벌 브랜드 파워를 입증하고 있다.

이지엔은 지난 7월, 1,500만 팔로워를 보유한 ‘종민오빠’와 손잡고 글로벌 숏폼 모바일 비디오 플랫폼인 ‘틱톡’에 브랜드 오피셜 계정을 런칭했다. 종민오빠와 협업한 콘텐츠 1개로 계정 오픈 하루 만에 천 명의 팔로워를 확보했으며, 한 달이 지난 현재 총 팔로워가 2만 4천 명을 넘어서는 등 급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지엔은 ‘종민오빠’를 틱톡 플랫폼의 브랜드 앰버서더로 지정, 브랜드 글로벌 모델인 소녀시대 ‘태연’과 ‘종민오빠’ 중심의 숏폼 콘텐츠로 MZ세대에게 브랜드를 알릴 계획이다.

이지엔은 종민오빠 뿐만 아니라 글로벌 틱톡커들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함께 진행하여 해외 각 시장에 적합한 현지화 마케팅 전략을 펼칠 계획이다. 동시에 해외 7개국(베트남, 태국, 중국, 인도네시아, 영국, 말레이시아, 필리핀)에 틱톡샵 이커머스 사업을 오픈하여 브랜드에 대한 관심이 제품 판매로 연결될 수 있도록 했다.

동성제약 관계자는 “해외 시장에서 이지엔이 빠른 속도로 성장하면서, 앞으로 수출 판로가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글로벌 염색약 시장을 리딩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