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중부발전 본사. (사진=KOREA MIDLAND POWER Co., LTD.)
한국중부발전 본사. (사진=KOREA MIDLAND POWER Co., LTD.)

[천근영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중부발전은 지난 29일 한국예술문화단체 총연합회 보령지회와 함께 지역사회 ESG 가치 실현을 위한 문화예술 진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중부발전은 2005년부터 보령시민의 문화적 욕구 충족을 위해 보령시에서 개최하는 뮤지컬, 음악회 등을 적극적으로 지원해 왔으며, 2019년부터는 “우리 함께 가자” 문화예술제를 보령시 예술단체와 합동으로 개최하여 지역 예술인의 미술작품과 공예작품 전시 등을 위한 창작 공간과 재원을 후원하고 있다.

중부발전은 지역사회와 문화·예술로 소통하는 열린 공공기관을 조성해 왔으며, 지역 예술단체는 전시공간을 제공받아 지역 예술인들에게 창작 활동에 동기를 부여하고 새로운 판로를 개척해 보령시민들에게는 다양한 볼거리로 문화·예술 체험 기회를 제공해 왔다.

중부발전과 한국예총 보령지회는 지역사회의 문화예술 증진을 위한 협력 모델을 구축하고, 우수 작품과 명품 문화예술 프로그램 등을 발굴해 보령시민의 문화 욕구를 충족시킬 예정이다.

중부발전 김호빈 사장은 “중부발전은 지역의 대표 에너지 공기업으로서 발전사업의 성장과 함께 시민들이 향유할 수 있는 다양한 공연 프로그램을 후원해 왔고, 앞으로도 지역 예술인들의 든든한 버팀목이 돼 문화와 예술을 선도하고 발전시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