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 래미안갤러리 겨울맞이 특별전 “무민 가족의 윈터 하우스” 무민 캐릭터의 모습. (사진=SAMSUNG C&T)
삼성물산 래미안갤러리 겨울맞이 특별전 “무민 가족의 윈터 하우스” 무민 캐릭터의 모습. (사진=SAMSUNG C&T)

[천근영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삼성물산 건설부문(삼성물산)은 주한핀란드대사관과 함께 지난 15일부터 내년 2월 15일까지 ‘무민 가족의 윈터하우스’ 전시회를 래미안갤러리에서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래미안갤러리는 서울 송파구 문정동에 있는 주거문화 체험관으로, 누구나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다. 래미안갤러리는 1층 메인홀과 5층 세대공간, 조경공간인 네이처갤러리 등을 갖추고 있으며, 도슨트 투어를 희망할 경우 래미안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 가능하다.

‘무민(Moomin)’은 핀란드의 작가 토베 얀손에 의해 탄생했으며, 핀란드를 대표하는 캐릭터로 전세계인의 사랑을 받고 있다. 무민은 북유럽 신화에 나오는 괴물 트롤을 형상화한 캐릭터로, 자연을 거스르지 않는 평화로운 삶을 추구한다.

삼성물산은 핀란드의 자연을 닮은 무민의 일상을 래미안갤러리 1층 메인홀과 5층 세대공간에 조성, 래미안이 추구하는 자연친화적이고 따뜻한 가족 이미지를 전달할 계획이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