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범 신임 사장 프로필 사진. 완공된 ‘상생허브’. (사진=KOLON INDUSTRIES)
김영범 신임 사장 프로필 사진. 완공된 ‘상생허브’. (사진=KOLON INDUSTRIES)

[김윤수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코오롱인더스트리는 김영범 사장이 아라미드 더블업 증설이 한창 진행 중인 구미공장을 비롯한 국내 지방  사업장을 연이어 방문했다고 16일 밝혔다. 

금번 방문은 김 사장의 현장 밀착형 경영의 일환이다. 작년 11월 대표이사 내정 직후 별도의 취임식 없이 구미·김천·경산·울산·여수·대산에 위치한 전국 7개 사업장을 차례로 돌아보는 것으로 경영활동을 시작했다.  

김 사장의 행보를 계기로 회사는 현장경영 내재화 및 확산에 주력할 방침이다. 현장과의 공고한 소통 협력 체제를 구축해 에너지 절감, 품질 경쟁력 강화, 설비 경쟁력 제고를 실현하고 지속가능한 고부가가치 소재사업 발전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올해 신년사를 통해 “우리가 넘어야 할 산은 작년보다 더 높고 험하다”고 밝힌 김 사장은 기본으로 돌아가 현장 중심 성장을 본격화하겠다고 다짐한 바 있다. 특히 ‘MPQRS’를 강조하며 탁상공론이 아닌 마케팅, 생산, 품질관리, 연구개발, 지원 등 각 현장에서 해답을 찾는 업무방식과 태도를 통해 위기상황 속 제조 혁신을 이루자고 당부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