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 배하준 대표(우측에서 두 번째)가 ‘최고 고용주 협회’가 수여하는 ‘2023 최우수 고용기업’ 상을 받고 직원들과 함께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OB BEER)
오비맥주 배하준 대표(우측에서 두 번째)가 ‘최고 고용주 협회’가 수여하는 ‘2023 최우수 고용기업’ 상을 받고 직원들과 함께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OB BEER)

[김윤수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오비맥주가 글로벌 인사평가 기관인 ‘최고 고용주 협회’로부터 2년 연속 ‘최우수 고용기업’에 선정됐다.

오비맥주는 임직원 복지는 물론, 직원 역량 개발에 힘쓰는 한편 개인의 다양성과 포용성을 아우르는 업무 환경 조성에 적극 앞장서고 있다. 이러한 노력들을 통해 인사 정책, 기업 가치 및 인재 채용 등 6개 부문, 20개 항목에 걸친 인사 전반의 평가 항목에서 고루 높은 점수를 받아 2년 연속 ‘최우수 고용기업’에 선정되며 선진적 기업문화를 이끈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오비맥주만의 ‘선진적 기업문화’도 우수기업 선정에 주효했다는 평가다. 오비맥주는 2017년부터 근로시간 범위 내에서 업무 시작 및 종료 시각을 근로자가 결정하는 ‘선택적 근로시간제’를 시행해왔으며, 지난 11월에는 ‘근무지 자율선택제’를 도입해 근무환경 선택의 탄력성을 높였다. ‘근무지 자율선택제’는 안전한 원격 근무가 가능한 환경이라면 어디든 직원들이 원하는 장소에서 일할 수 있는 유연근무제도다. 

오비맥주 배하준 대표는 “최우수 고용 기업 선정으로 오비맥주가 직원들의 성장과 역량 개발, 근무 환경에 대한 만족도 제고를 위해 도입한 선진적 기업문화가 빛을 발한 것 같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꾸준한 인사 혁신을 추구하면서 직원들에게 도움이 되는 기업문화와 인사 제도를 도입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