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COUPANG)
(사진=COUPANG)

[김윤수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쿠팡 '쿠팡트래블'이 여행 갈 때 듣기 좋은 노래와 추천 가수를 담은 플레이리스트를 선정해 14일 공개했다. 

쿠팡트래블이 공개한 플레이리스트에는 총 30명의 국내외 가수와 30곡의 노래가 목록에 올랐다. 이는 작년 12월부터 지난 1월까지 쿠팡트래블 유튜브 페이지를 통해 1600명의 네티즌이 응모한 여행 추천곡을 대상으로 선정한 것이다. 

국내 가요 추천곡 톱20 중 1위에는 보컬 안지영의 통통 튀는 음색이 돋보이는 '볼빨간사춘기'의 <여행>이 꼽혔다. 2018년 발매된 미니 3집 앨범 <Red Diary Page.2>에 수록된 곡으로 "재치 있고 공감 가는 가사들로 듣는 이로 하여금 어딘가로 떠나버리고 싶은 욕구가 솟구치도록 한다"는 평을 받고 있다.

팝송 추천곡 톱10 목록에서는 '콜드플레이'의 대표곡 중 하나인 <비바 라 비다(Viva La Vida)>가 첫손에 꼽혔다. 멕시코 출신 화가 프리다 칼로가 세상을 떠나기 8일 전에 남긴 동명의 유작에서 따온 제목으로, 빌보드 핫 100 차트 1위에 올랐던 곡이자 2009년 그래미 어워드 '올해의 노래' 수상곡이다. 화려한 드럼비트, 웅장한 멜로디 등이 특징이다. 

쿠팡트래블 장성 마케팅 팀장은 "높은 순위에 든 노래들의 공통점은 여행의 설렘, 즐거움을 직접적으로 느낄 수 있는 제목과 가사를 담고 있다는 것"이라며 "<제주도의 푸른 밤>, <여수 밤바다> 등 지역명이 구체적으로 들어가 여행지의 아름다운 풍경을 떠올릴 수 있도록 한 곡들도 인기가 높았다"고 말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