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 시청 비중 70%

내내스튜디오 동영상 갈무리. (사진=LOTTE HOMESHOPPING)
내내스튜디오 동영상 갈무리. (사진=LOTTE HOMESHOPPING)

[김윤수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롯데홈쇼핑이 지난달 선보인 유튜브 예능 채널 ‘내내스튜디오’가 론칭 한 달 만에 230만뷰를 돌파했다.

‘내내스튜디오’는 콘텐츠 커머스 강화를 위해 롯데홈쇼핑이 선보인 유튜브 예능 채널로, 자체 제작 콘텐츠를 통해 젊은 고객 유입을 확대한다는 전략적 선택이다.

인플루언서와 연계한 푸드, 음악 예능을 선보인 결과 한 달 만에 조회수 230만 뷰를 돌파했다. 특히 MZ세대 시청 비중이 70%로 높게 나타났다. 이는 스토리텔링으로 재미를 더한 콘텐츠가 큰 호응을 얻은 것으로 보인다.

지난달 22일 첫선을 보인 개그우먼 김민경의 푸드 웹예능 ‘맛나면 먹으리’는 2회 방송 동안 누적 조회수 160만 회를 돌파했다.김민경의 고향 대구를 방문해 단골 떡볶이집은 83만회, 막창 맛집 편은 57만 회를 기록해 연이어 화제가 되었다.

지난 15일에는 인기 아이돌그룹 ‘에이비식스(AB6IX)’의 멤버 이대휘가 진행하는 라이브 음악 예능 ‘이대휘파람’을 선보였다. 첫 회에는 아이돌그룹 ‘골든차일드’가 게스트로 출연해 라이브 공연을 선보이고 팬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한 결과 동시 접속자 1천 명을 기록했다. 

앞으로 롯데홈쇼핑은 ‘내내스튜디오’를 통해 인플루언서와 연계한 푸드, 토크 등 다양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롯데홈쇼핑 이보현 콘텐츠부문장은 “콘텐츠 커머스 강화를 위해 선보인 유튜브 예능 채널 ‘내내스튜디오’가 론칭과 동시에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콘텐츠를 지속해서 선보이고, 이와 연계된 상품 판매로 콘텐츠 커머스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