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러리아백화점 ‘이상봉x클림트’ 팝업 스토어 상품을 모델들이 선보이고 있다. (사진=GALLERIA)
갤러리아백화점 ‘이상봉x클림트’ 팝업 스토어 상품을 모델들이 선보이고 있다. (사진=GALLERIA)

[김윤수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갤러리아백화점은 명품관에서 내달 6일까지 ‘이상봉x클림트’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국내 1세대 디자이너 이상봉 디자이너가 ‘2023 서울패션위크’에서 선보인 컬렉션과 상품을 업계 최초로 선보인다.

이상봉 디자이너의 이번 컬렉션은 오스트리아 출신 상징주의 화가 ‘구스타프 클림트’의 작품과 패션을 접목했다. 오스트리아의 빈에 위치한 벨베데레 미술관이 소장한 클림트의 작품 중 대중에게 잘 알려진 ‘키스’를 전 세계 최초로 패션 디자이너와 협업하는 프로젝트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선 '교황의 와인'이라고 불리는 '샤토뇌프 뒤 파프'도 선보인다. 14세기 프랑스 남부도시 아비뇽에 교황청이 설치된 ‘아비뇽 유수’ 사건을 기점으로 와인 산업이 발달했다.

아비뇽 지역에서 생산되는 와인은 교황청의 문장이 들어가며, 특히  프랑스어로 ‘교황의 와인’을 뜻하는 ‘샤토뇌프 뒤 파프’는 국내 와인 수입업체 ‘스텔라’에서 독점 수입 판매하는 와인으로 애호가들 사이에서 세계적인 명성을 자랑한다.

한편, 팝업 스토어의 판매 수익금 중 일부는 ‘국경없는의사회’를 통해 튀르키예 지진 피해 지원에 사용된다. 오는 25일 오후 2시부터 팝업스토어 오픈을 기념하여 이상봉 디자이너의 친필 사인회도 진행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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