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SGI서울보증)
(사진=SGI서울보증)

[천근영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SGI서울보증은 몽골 울란바토르에서 몽골리안 리와 몽골 보증보험 활성화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몽골리안 리는 몽골 유일의 국영 재보험사로 AGCIA(아시아보증신용보험협회) 회원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SGI서울보증과 공동 워크샵을 개최하는 등 지속적으로 몽골에 보증보험 제도 도입을 위한 노력을 해 왔다.

그 결과 올해 1월, 몽골 국회는 보험업법 및 공공조달법 등 법령을 개정하여 보증보험 제도를 도입하였고, 몽골 금융감독위원회는 보증보험 운영방안 수립 및 활성화를 위한 운영위원회를 구성하는 등 보증보험 제도를 본격적으로 운영하기 위한 준비를 마쳤다.

몽골 금융감독위원회와 몽골리안 리는 글로벌 TOP-Tier 보증보험 회사인 SGI서울보증의 노하우 전수 및 재보험 지원 등을 요청했으며, SGI서울보증은 몽골리안 리와 협약을 체결하고 몽골의 보증보험 제도 활성화를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기반으로 SGI서울보증은 보증보험 상품개발 및 운영 노하우를 몽골리안 리에 전수하고, 몽골리안 리는 현지 법령에 맞게 상품을 개발하는 등 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양사 간 공동 마케팅을 통해 몽골에 진출한 한국 기업에 대한 보증보험 공급도 추진할 계획이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