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갤러리 헤이리 김선구 개인전 포스터. (사진=ELAND)
이랜드갤러리 헤이리 김선구 개인전 포스터. (사진=ELAND)

[김윤수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경기도 파주 소재 이랜드갤러리 헤이리가 오는 14일 K-아트의 기수 김선구 조각가의 개인전 ‘응축된 순간들’(CONDENSED MOMENTS)을 개최한다.

김선구 조각가는 '말' 조각가로 국내외에서 주목 받는 최정상급 작가로, 지난 1996년 일본경마협회 말조각 공모전에서 대상을 받은 데 이어 2006년에는 중국 상하이아트페어에 말조각 '질주'를 출품해 '올해의 조각'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2009년 베이징에서 열린 중국 조각계의 100대 대가를 뽑는 '중국조소 100가 연전'과 마카오 시각예술 페스티발에서 외국인으로는 유일하게 심사위원으로 참여하기도 하는 등 중국에서 K-아트 열풍을 이끌고 있는 장본인이기도 하다.

8년만에 열리는 김선구 개인전이 이랜드갤러리 헤이리에서 개최된다. 이랜드갤러리 헤이리 A관에서 오는 13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되며, 김 조각가의 작품 20여점을 만나볼 수 있다.

이랜드갤러리 관계자는 “이번 4월 김선구 작가 전시에 이어 5월엔 한중 교류전을 기획하고 있다”고 말하며, “5월 한중 교류전에서는 이랜드 장학금을 받고 성장한 작가 3명을 포함해 중국회화와 조각작품을 국내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반대로 국내의 재능 있는 젊은 예술가들을 상해, 홍콩, 대만 등 중화권에 소개하는 가교 역할을 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