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보증기금 사옥 전경. (사진=신용보증기금)
신용보증기금 사옥 전경. (사진=신용보증기금)

[천근영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신용보증기금(신보)은 기획재정부의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신보는 고객자문단과 온라인 고객패널 운영, 이용 고객 심층 인터뷰 등을 통해 서비스 혁신, 고객만족도 품질 향상을 위해 노력한 점을 인정받았다.

카카오톡을 활용한 원터치 서류제출, 비대면 전자 약정 확대 등 수요자 중심의 디지털 플랫폼 시스템 구축과 디지털 서비스 역량 강화에 힘쓴 것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신보 관계자는 "디지털 혁신금융 서비스를 준비하고 고객 만족을 위해 노력한 결과, 2년 연속 우수등급을 달성할 수 있었다"고 했다.

한편 신보는 이번 조사에서 91.8점을 받아 2년 연속 최고 등급을 달성했다. 신보가 속한 준정부기관 92곳 중 19개 기관이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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