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들이 포토존에서 대형 '벨리곰'과 함께 기념 사진을 찍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사진=롯데홈쇼핑)
시민들이 포토존에서 대형 '벨리곰'과 함께 기념 사진을 찍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사진=롯데홈쇼핑)

[김윤수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롯데홈쇼핑이 오는 28일(일)까지 서울 중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6미터의 벨리곰 조형물 전시, 신진 디자이너가 제작한 굿즈를 선보이는 ‘비-포레스트(B-Forest):이상한 DDP의 벨리곰’ 팝업 행사를 진행한다.

벨리곰은 롯데홈쇼핑이 10∼30대 MZ 세대를 타깃으로 만든 캐릭터로, 귀여운 외모와 행동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롯데홈쇼핑측은 2023년 서울의 봄을 화려한 축제로 꾸미며 시민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하기 위해 잠실, 광화문에 이어 동대문에서 전시를 기획했다. 또한 지난 2월 서울디자인재단과 체결한 벨리곰 IP(지식재산권) 활용 디자인 산업 육성에 관한 업무협약에 따른 행사이기도 하다. 

DDP의 D-숲, 동굴계단, DDP디자인스토어에서 진행되며 장소마다 새롭게 선보이는 벨리곰 조형물과 포토존이 마련된다. 특히 디자인랩 1층 시민 휴게공간인 D-숲에는 '비-포레스트(B-Forest): 이상한 DDP의 벨리곰'을 주제로 한 6미터 크기의 요정 벨리곰, 다람쥐 벨리곰, 버섯 벨리곰 등 메인 전시가 펼쳐진다.

롯데홈쇼핑 이보현 콘텐츠부문장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서울디자인재단과 시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며, “벨리곰 조형물 전시와 함께 신진 디자이너의 참신한 아이디어로 제작된 벨리곰 굿즈도 선보이는 만큼 디자인 산업 육성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