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AMOREPACIF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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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윤수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아모레퍼시픽이 맞춤형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톤워크’를 16일 공식 런칭한다. 

톤워크에 적용된 맞춤형 기술은 ‘CES 2023’에서 로봇공학 부문 혁신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인공지능 기반의 컬러 진단 알고리즘으로 정밀하게 얼굴 색상을 측정하고 그 결과를 바탕으로 로봇이 주문 즉시 제품을 제조해 준다.

전 세계인의 피부 톤을 연구해 정교하게 설계한 150가지 색상에 개인의 기호에 따라 2가지 제형(글로우, 세미 매트)과 2가지 제품 타입(파운데이션, 쿠션) 중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해 총 600가지의 옵션을 제공한다. 

맞춤형 화장품 중 최초로 한국비건인증원의 비건 인증을 받았으며 FSC(산림관리협의회) 인증 지류와 재활용 플라스틱을 활용해 지속 가능한 패키지를 적용했다. 

톤워크 브랜드 관계자는 “각자가 지닌 고유의 색인 ‘어센틱 컬러’를 모두 구현할 수 있도록 연구를 지속할 것”이라며 “개인의 특별함이 빛나도록 돕는 맞춤형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가 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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