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은 고물가로 여름 휴가에 부담을 느끼는 고객들이 증가함에 따라 오는 23일부터 일본, 대만, 동남아 등 합리적인 가격에 편하게 떠날 수 있는 근거리 해외여행 상품을 집중 판매한다. (사진=LOTTE HOMESHOPPING)
롯데홈쇼핑은 고물가로 여름 휴가에 부담을 느끼는 고객들이 증가함에 따라 오는 23일부터 일본, 대만, 동남아 등 합리적인 가격에 편하게 떠날 수 있는 근거리 해외여행 상품을 집중 판매한다. (사진=LOTTE HOMESHOPPING)

[김윤수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롯데홈쇼핑은 오는 23일부터 일본과 대만, 동남아 등 근거리 해외여행 상품 판매를 확대한다고 21일 밝혔다.

엔데믹 이후 첫 여름휴가 시즌을 앞두고 물가 부담으로 상대적으로 저렴한 아시아권 휴양지 수요가 늘고 있기 때문이다.

롯데홈쇼핑이 지난달부터 이달 18일까지 여행상품 상담을 분석한 결과 일본과 동남아 등 근거리 상품 상담 건수가 70% 이상을 차지했다. 특히 엔저 현상으로 여행비 부담이 덜한 일본 여행 상담 건수가 1위를 차지했다.

오는 24일에는 대만 3박4일 패키지와 오사카 2박3일 여행 상품을 소개한다. 두 곳 모두 비행시간이 짧아 주말을 활용해 다녀오기도 좋은 여행지로 핵심 관광지 투어가 포함돼 있다.

롯데홈쇼핑 강재준 TV본부장은 "향후 일본, 중국, 동남아 등 고객 선호도가 높은 인기 여행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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