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공=KB증권)
(제공=KB증권)

[정용태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KB증권(사장 박정림, 김성현)은 하반기 투자전략을 수록한 ‘KB Wealth Compass’ 2023년 7월 특집호를 발간했다고 13일 밝혔다.

‘KB Wealth Compass’는 고객의 투자 판단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KB증권이 매월 발간하고 있는 종합 자산관리 가이드북이다.

하반기 투자전략을 수록한 이번 ‘KB Wealth Compass’ 2023년 7월 특집호에서는 Ready for ‘Greatest of All Time(G.O.A.T.)’, 즉 ‘최고의 순간을 대비하라’는 타이틀로 ‘우량채권’과 ‘혁신테크 주식’을 활용하여 승률을 높이는 하반기 투자전략을 제안한다.

KB증권 신동준 WM투자전략본부장은 “3% 후반대의 중장기 국채금리가 근 10년만의 흔치 않은 수익기회를 주고 있고, AI 훈풍에 더해 반도체 실적 반등을 앞둔 혁신테크 테마의 주도주 지위 또한 의심의 여지가 없다”면서 “이에 투자자들이 한 발 앞서 움직일 필요가 있다는 점을 이번 7월 특집호에서 강조했다”고 말했다. 

KB증권은 지난 ‘KB Wealth Compass’ 상반기 전망을 통해 자산을 ‘지키는’ 핵심 전략과 함께, 투자기회를 ‘기민하게 활용하는’ 위성 전략을 제시했다. 그리고 월간 가이드북에서 꾸준히 국채, 회사채 등 ‘우량 채권’과 ‘성장주’ 투자를 병행하는 ‘Two-Track 전략’을 강조해왔다.

‘KB Wealth Compass’는 KB증권 대표 MTS인 ‘KB M-able(마블)’ 홈 화면의 금융상품 메뉴 중 [오늘의 콕]과 KB증권 공식 블로그를 통해 제공되고 있다. 특별 제작한 2023년 7월 특집호 인쇄 책자(연 2회, 상ㆍ하반기 한정)는 KB증권 전 영업점에서 오는 20일 이후부터 만나볼 수 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