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국방안보포럼(KODEF) 현인택 공동대표가 환영사를 하고 있다. (사진=KAI)
한국국방안보포럼(KODEF) 현인택 공동대표가 환영사를 하고 있다. (사진=KAI)

[천근영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KAI(한국항공우주산업)는 18일 국회의원회관 제2 소회의실에서 “한미동맹 70주년 동맹 강화를 위한 방산협력 확대전략 세미나”를 열고 FA-50 미국시장 진출을 위한 결의를 다졌다.

국가안보실, 기재부, 외교부, 국방부, 산업부 등 범정부 기관과 공군, 육군, 해군 및 해병대등 소요군은 물론 경남도, 사천시 등 지자체와 국기연, KODITS, 산업연구원, 수출입은행 등 각계 전문기관 주요 인사들이 참석해 FA-50 미국사업 성공을 결의했다.

KAI 강구영 사장은 “한미가 공동개발한 FA-50은 한미동맹 70년 성공의 상징”이라며 “FA-50 미국 수출 시 한미 관계가 일방적 전력공급 관계에서 호혜의 관계로 격상될 수 있다”라고 했다.

이 세미나는 한미동맹 70주년을 맞아 양국 방위산업의 협력 강화는 물론 FA-50 미국 사업 본격 시작을 알리는 킥오프 자리로 의미가 크다.

KAI는 이번 세미나를 시작으로 5년 전의 뼈아픈 실주가 반복되지 않도록 전략을 구체화하고 FA-50 미국 시장 진출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