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 옛날 삼계탕. (사진=OTTOGI)
오뚜기 옛날 삼계탕. (사진=OTTOGI)

[김윤수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찌는 듯한 무더위 속 복날을 맞이해 전문점 수준의 ‘보양 간편식’이 인기다. 식품업계가 선보인 보양 간편식으로 대표적인 메뉴인 삼계탕은 물론, 종류가 더욱 다양해지고 있다.

‘옛날 삼계탕’...오랜 시간 끓여내 깊고 진한 국물 맛


오뚜기 ‘옛날 삼계탕’은 부드러운 국산 닭고기에 찹쌀, 수삼, 마늘, 은행을 넣고 푹 끓여냈으며, 오랜 시간 끓여내 진한 맛이 특징이다. 특히, 국산 닭고기의 부드러운 육질과 다년간 축적해온 오뚜기 탕류 노하우로 진하고 담백한 육수가 풍부하게 들어있다. 실온 보관으로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다.  

‘수원식 우거지갈비탕’, ‘청담미역 가자미미역국'....특별 보양식 안성맞춤 


오뚜기 ‘수원식 우거지갈비탕’도 여름철 보양식으로 안성맞춤이다. 진한 쇠고기 육수에 푸짐한 갈비살과 우거지가 들어있으며, 소갈비는 물론 얼갈이 배추, 무 등 재료가 풍부히 활용됐다. 깊은 쇠고기 육수와 구수한 된장의 황금비로 진하면서 개운한 국물맛이 특징이며, 소갈비 그대로 푹 고아 부드러운 살코기와 우거지가 조화로운 맛을 낸다.

기력 보충에 좋은 가자미 등을 활용한 ‘청담미역 가자미미역국’도 특별 보양식으로 고려할 만하다. 오뚜기가 유명 미역국 전문점인 ‘청담미역’과 개발한 제품으로, 참기름에 볶아 고소하고 쫄깃한 미역과 부드럽고 담백한 통가자미살을 넣어 감칠맛을 냈다. 또한, 핵심 요소인 조개 육수의 깊은 맛을 살리기 위해 직접 우려낸 바지락 육수를 사용했다. 

오뚜기 관계자는 “떨어진 기력을 회복하기 위한 보양식으로 여름철 건강을 잘 챙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