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진환 태광산업 대표이사(왼쪽)와 이상윤 한국아동청소년그룹홈협의회장이 '그룹홈 아동 정기후원 누적기간 13년 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태광산업·대한화섬)
조진환 태광산업 대표이사(왼쪽)와 이상윤 한국아동청소년그룹홈협의회장이 '그룹홈 아동 정기후원 누적기간 13년 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태광산업·대한화섬)

[정용태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대한화섬은 지난 7일 서울 장충동 본사에서 (사)한국아동청소년그룹홈협의회(회장 이상윤, 이하 그룹홈)와 ‘그룹홈 아동 정기후원 누적기간 13년 협약 기념식’을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조진환 태광산업 대표이사, 이상윤 한국아동청소년그룹홈협의회장, 임직원 20여명 등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태광산업∙대한화섬은 2013년 6월부터 2023년 6월까지 10년간 총 1500여 명의 취약계층 아동들의 지원 목적으로 ‘디딤씨앗통장’ 제도를 개설해 약 5억원의 후원금을 전달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2026년 6월까지 3년 동안 1억 5000만원 이상의 후원금을 추가로 전달해 13년간 약 6억 5000만원의 후원금을 지원할 계획이다. 

태광산업은 ‘디딤씨앗통장’ 사업을 통해 지난 2021년 7월 보호시설 아동 자립금 후원, 보호종료 아동 직업교육 및 사회적 기업에 대한 민간지원 연계 활동 노력을 인정받아 보건복지부로부터 아동복지 부문 유공자 대상 장관 표창을 수상하기도 했다. 

태광산업은 그룹홈과 함께 ‘디딤씨앗 통장 후원사업’ 이외에도 행복나무 합창단의 교육비와 공연비를 후원하고 있으며, 임직원 DIY 봉사를 통해 제작한 인형을 나누는 ‘애착인형 기부활동’(2020년), 기후난민 산모와 신생아들을 위한 ‘희망싸개 캠페인’(2021년) 등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아동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조진환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그룹홈 아동들이 행복한 환경에서 어엿한 사회 구성원으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후원과 활동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