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정은 회장 "글로벌화 첫발 내디딘 중국서 새로운 도전"
조재천 사장 "2030년 매출 2조, 톱5 진입 진입"

[김윤수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현대엘리베이터 중국법인이 창립 30주년을 맞아 오는 2030년까지 중국 시장 내 점유율을 5.9%까지 끌어올리겠다는 목표를 밝혔다.

현대엘리베이터 중국법인은 10일 중국 상하이 스마트 팩토리 대강당에서 창립 30주년 기념식을 열고 이러한 목표를 발표했다. 또 근속자 포상과 함께 공로상, 우수상 시상을 진행했다.

현정은 현대그룹 회장은 축사에서 "30년 전 현대엘리베이터 글로벌화에 첫발을 내디딘 이곳에서 새로운 도전을 통해 더 넓고 더 높게 성장할 것을 꿈꿔보자"고 당부했다.

지난 1993년 한중 합작법인으로 설립된 현대엘리베이터 중국법인은 2014년 100% 출자 법인으로 전환했다.

창립 초기 연간 2천대 수준이었던 생산 규모는 2020년 스마트 팩토리를 구축하며 2만5천대 규모로 확대됐다. 현장에는 주재원 등 600여명이 근무하고 있다.

조재천 현대엘리베이터 대표이사. (사진=현대엘리베이터)
조재천 현대엘리베이터 대표이사. (사진=현대엘리베이터)

 

조재천 현대엘리베이터 대표는 "제품 다각화, 최적화를 통해 고급 시장 판매를 확대하고, 중장기적으로 리모델링 시장을 확장해 2030년까지 수주 2조2천억원, 매출 2조원, 글로벌 '톱5' 진입을 달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현대엘리베이터 중국법인은 연간 80만대 규모의 세계 최대 승강기 시장인 중국에서 점유율을 늘리는 동시에 전 세계 49개국으로의 수출량도 점차 늘릴 계획이다.

중국법인은 사우디아라비아 네옴시티와 인도네시아 신수도 건설 사업 진출의 전초 기지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현대엘리베이터는 전했다. 현대엘리베이터는 국토교통부가 추진하는 '원팀코리아' 수주지원단에 참여하고 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