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킹데드 올스타즈 신규 생존자 미호. (사진=COM2US Holdings)
워킹데드 올스타즈 신규 생존자 미호. (사진=COM2US Holdings)

[김윤수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컴투스홀딩스는 수집형 RPG ‘워킹데드: 올스타즈’의 대규모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워킹데드: 올스타즈’는 생존 스토리를 전 세계로 확장하는 최초의 스핀오프 ‘한국’에 이어 두 번째 스핀오프 ‘일본’을 공개한다. 일본 교토 지역 사찰 ‘청수사’ 배경의 ‘챕터 44’를 시작으로 워커가 창궐한 청수사에서 필사적으로 탈출하려는 일본인 생존자들의 이야기가 펼쳐진다. 

첫 일본인 생존자로는 ‘미호’가 등장한다. 불명 성향의 미호는 일본 전통 무기 ‘나기나타’를 사용하는 탱커로 활약한다. 가녀린 외형과 달리 전장에서는 막강한 힘으로 무기를 휘둘러 적에게 치명적 피해를 입힌다.

새로운 ‘기부 시스템’도 선보인다. 일일 퀘스트를 수행하고 ‘보급작전’ 등 전투에서 승리하면 기부 아이템 ‘지원권’을 얻을 수 있다. 지원권은 소속 공동체의 여타 유저에게 선물할 수 있고, 선물받은 지원권은 ‘생존자의 노트’로 교환해 원하는 생존자를 얻는 데 활용할 수 있다. 기부 시스템은 레벨 2 이상의 공동체 내에서 활성화돼 함께 성장하는 재미가 더욱 커질 것으로 기대된다.

‘워킹데드: 올스타즈’는 펀플로가 개발하고 컴투스홀딩스가 글로벌 서비스하는 수집형 RPG로, 스카이바운드 엔터테인먼트의 ‘워킹데드’ 오리지널 코믹스 IP를 기반으로 암울한 포스트 아포칼립스 분위기를 생생하게 구현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