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모델이 'HDR10+ GAMING' 기술이 적용된 퍼스트 디센던트 게임 콘텐츠를 체험하고 있다. (사진=SEC)
삼성전자 모델이 'HDR10+ GAMING' 기술이 적용된 퍼스트 디센던트 게임 콘텐츠를 체험하고 있다. (사진=SEC)

[천근영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삼성전자는 고화질 영상 표준 기술인 'HDR10+ 게이밍' 기술이 넥슨의 신작 게임 '퍼스트 디센던트'에 세계 최초로 적용된다고 21일 밝혔다.

HDR10+ 게이밍 기술은 게임 콘텐츠의 장면과 프레임을 분석해 게임의 입체감을 높이고, 응답속도와 HDR모드 자동 전환 등의 편의성을 제공하는 게이밍 전용 화질 기술이다. 가변 주사율을 지원, 연결된 디스플레이의 성능을 분석해 최적의 HDR 화질을 구현해준다.

삼성전자는 HDR10+ 게이밍 기술을 작년 이후 출시된 7시리즈 이상의 오디세이 게이밍 모니터와 120Hz 이상을 지원하는 QLED 70·80시리즈, OLED, 네오(Neo) QLED TV 등에 적용했다.

넥슨은 삼성전자 HDR10+ 게이밍 기술이 적용된 퍼스트 디센던트의 오픈 베타 테스트를 다음 달 19일 시작할 예정이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용석우 부사장은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게임 및 콘텐츠 산업 발전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