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코리아 장수아 인사담당(왼쪽)이 이정식 고용노동부 장관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STARBUCKS)
스타벅스 코리아 장수아 인사담당(왼쪽)이 이정식 고용노동부 장관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STARBUCKS)

[김윤수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스타벅스 코리아가 9월 4일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함께 진행된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인증식과 일자리창출 유공 정부포상 수여식에서 고용노동부 주관2023년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이 날 스타벅스는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인증을 받고, 스타벅스 코리아 장수아 인사담당이 일자리창출 유공 정부포상인 산업포장을 수상했다.

스타벅스는 연령, 성별, 학력, 장애 여부에 차별 없는 채용을 통한 열린 직장을 추구하고 있다. 1999년 1호점 오픈 당시 40명의 파트너로 시작해 현재 전국 1,800여개 매장에서 570배 이상 증가한 23,000여명이 넘는 파트너를 모두 직접 고용하고 있다.

개인 역량강화에 맞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해 커피전문가 양성 및 차별화된 커피 문화를 선도하는 지속 성장을 위한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으며, 장애인, 중장년, 경력 단절여성 등의 취업 취약계층 일자리 지원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며 취약 계층 채용에 앞장서고 있다.

스타벅스는 9월 10일까지 2023년 하반기 바리스타 공개채용 지원서 접수를 받는다. 이번 공개채용은 전국 1,800여 매장에서 근무할 인원을 모집하는 것으로 만 18세 이상으로 커피와 고객 서비스에 대한 높은 관심과 열정을 보유했다면 학력, 나이, 성별 관계없이 지원 가능하다. 특히, 금번에는 동종업계 최초로 외국인 바리스타 채용을 진행한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