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근영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KAI(한국항공우주산업㈜)가 지난 5일부터 8일(현지시간)까지 폴란드 키엘체에서 열리는 ‘국제방위산업전시회(MSPO)’에 참가해 중부유럽 및 NATO 회원국들을 상대로 활발한 마케팅 활동을 펼쳤다.
특히 KAI는 전투기 교체 수요가 있는 주요 유럽 국가들을 대상으로 FA-50과 KF-21에 대한 마케팅에 집중한다는 전략이다.
폴란드 수출형 FA-50은 1호기, 2호기는 폴란드 국군의 날(8/15) 유럽하늘에 첫 비행을 선보이며 폴란드 주력 전투기인 Mig-29 대체하는 핵심기종으로 유럽 전역에서 주목받았다. KF-21은 FA-50과의 운용 호환성과 기종 전환 용이성이 높아 폴란드에서도 차기전투기로 적극적인 관심을 보이고있다.
KAI는 이번 전시회에서 폴란드와 인접한 슬로바키아, 불가리아 등 NATO 회원국 주요 관계자를 만나 FA-50과 KF-21의 우수성을 소개하고 잠재고객을 발굴한다는 계획이다.
KAI 강구영 사장은 “FA-50은 NATO 회원국들이 운용 중인 F-16 전투기와 높은 호환성을 지닌 최적의 솔루션이 될 것”이라며 “KF-21의 글로벌 시장 진출로 K-방산의 폭발적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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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근영 이코노미톡뉴스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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