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드라이브-스루 서비스와 통일성 유지 차원"

(사진=이코노미톡뉴스)
(사진=이코노미톡뉴스)

[김윤수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미국 맥도날드가 고객이 직접 음료수를 리필해 마실 수 없게 된다고 13일(현지시간) AP통신이 보도했다.

맥도날드 측은 전날 AP통신과의 이메일 인터뷰에서 2032년까지 미 전역의 매장에서 음료 셀프 리필 기계를 제거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에 따르면, 방문 이용에서 온라인 배달, 드라이브-스루에 이르기까지 모든 형태의 서비스에서 통일성 유지하기 위해서라는 설명이다.

한국 맥도날드를 비롯한 다른 나라의 맥도날드 매장도 미국과 같은 결정을 내렸는지는 언급되지 않았다.

그간 맥도날드 매장 이용객들은 매장 한쪽에 설치된 기계를 통해 자유롭게 콜라와 사이다 등 음료를 리필해 마실 수 있었다. 그러나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드라이브-스루와 배달 서비스를 사용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매장 이용객이 급격히 줄어들었다.

맥도날드는 올해 2분기 매장 앱과 배달 앱 등을 통해 발생한 디지털 매출이 전체 매출의 약 40%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맥도날드는 회사의 재정 상황이나 위생 관리 등 요소가 이번 결정에 영향을 미쳤는지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다.

미국 지역 매체 더스테이트저널-리지스터에 따르면 일리노이주 등 지역의 일부 매장은 이미 리필 기계를 없앤 것으로 알려졌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