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운해태제과가 세종문화회관에서 ‘제18회 창신제(創新祭)’를 개최한다. (사진=CROWN) 
크라운해태제과가 세종문화회관에서 ‘제18회 창신제(創新祭)’를 개최한다. (사진=CROWN) 

[김윤수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크라운해태제과는 10월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제18회 창신제(創新祭)’ 공연을 개최한다.

창신제는 '옛 것을 바탕으로 새로움을 창조한다'는 '법고창신(法古創新)'을 주제로 국내 민간기업이 주최하는 최대 규모의 전통음악공연이다.

이번 창신제에는 지난해 첫 선을 보인 ‘수제천’을 새롭게 꾸며 무대에 올린다. 한국 전통음악 중 최고 백미로 꼽히는 수제천의 시작과 발전과정을 천년 역사 스토리로 만든 초대형 공연으로 준비했다.

총 3부로 구성된 공연은 백제가요 ‘정읍사’를 사물놀이를 중심으로 한 연희 무대로 시작한다. 2부는 고려사와 대악후보, 악학궤범을 통해 수제천의 본형을 재현해 화려한 궁중음악과 궁중무용으로 선보이고 3부는 수제천의 감동을 담은 대규모 국악관현악이 연주된다.

크라운해태제과 윤영달 회장은 "우리 전통예술의 백미인 ‘수제천’은 우리가 더 멋지게 즐기고 반드시 후손들에게 계승주어야 할 한민족 최고의 문화유산”이라고 밝혔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