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파루 오딧세이 애플 앱스토어 1위. (사진=NHN)
우파루 오딧세이 애플 앱스토어 1위. (사진=NHN)

[김윤수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엔에이치엔은 20일 컬렉션 SNG ‘우파루 오딧세이’가 애플 앱스토어에서 인기게임 순위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기존 ‘우파루’ IP 팬층과 새로 더해진 콘텐츠를 통해 유입된 신규 이용자를 모두 만족시킨 결과다. 

지난 5일 출시된 ‘우파루 오딧세이’는 20일 애플 앱스토어 1위를 달성하며 초반 이용자 몰이에 성공했다. 단순 모객만 성공한 것이 아니라, 출시 후 매출/동시접속자/DAU 등의 지표가 지속적으로 우상향하는 등 유입된 이용자들의 게임플레이 행태에서도 의미 있는 성과를 보이고 있다.

특히, 이용자들의 높은 충성도를 바탕으로 1일차 이용자의 잔존율은 일 평균 65% 이상의 높은 수치를 기록 중이다. SNG 장르는 특성상 탄탄한 이용자층 확보 이후 매출이 서서히 상승하는데, 매출 순위 또한 40위권에 진입하는 등 큰 폭으로 지속 상승하고 있다. 

‘우파루 오딧세이’의 인기 요인은 전작인 ‘우파루마운틴’의 두터운 팬층과 캐주얼한 전투 게임을 좋아하는 신규 이용자층을 골고루 공략한 결과로 풀이된다. 배경음악과 우파루 캐릭터 및 마을 꾸미기 요소 등 전작에 대한 그리움을 자극하는 부분을 그대로 살려내 기존 팬층의 호응을 받고 있다. 

NHN관계자는 “출시 직후부터 다양한 인게임/아웃게임 행사를 진행하고 운영 측면에서도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며 “성원에 감사하는 마음으로 신규 업데이트와 행사를 열심히 준비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