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C2023 아시아퍼시픽컵 21일 개최. (사진=COM2US)
SWC2023 아시아퍼시픽컵 21일 개최. (사진=COM2US)

[김윤수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2023(SWC2023)’ 아시아퍼시픽컵이 오는 10월 21일 오후 2시(한국 시각 기준)에 개최된다.

아시아퍼시픽컵은 아시아 4개 지역 예선으로 선발된 선수들이 출전하는 대회 마지막 본선 경기로, 특히 한국에서는 ‘SWC2022’ 아시아퍼시픽컵 우승자이자 월드파이널 준우승자인 DUCHAN과 ‘서머너즈 워’ 한·일 슈퍼매치 한국팀 주장을 맡았던 ZZI-SOONG 등 2명이 출전한다.

경기는 대만 타이베이에 위치한 허핑 농구 체육관에서 오프라인으로 열린다. 싱글 엘리미네이션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되며, 전 매치는 ‘SWC’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다양한 언어의 전문 해설로 생중계된다.

대진에는 ‘SWC2021’ 세계 챔피언 DILIGENT-YC, 2023 한·일 슈퍼매치 일본 MVP KAMECHAN 등 총 8인의 역대급 강자들이 총집합해, 월드 파이널에 준하는 박진감 넘치는 경기들이 펼쳐질 것으로 예상된다. 타이틀 방어에 나서는 DUCHAN 역시 한국 선수가 다시금 우승컵을 거머쥐고 결승 경기에 진출할 수 있을지 국내 팬들의 기대가 뜨겁다.

컴투스는 한국의 대전과 일본 도쿄 등 아시아 각지에서 소환사들이 함께 모여 응원을 펼치는 뷰잉 파티도 개최하며 축제의 분위기를 돋울 예정이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