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얼라이언스 파리 샤를 드 골 공항 1터미널 신규 라운지. (사진=아시아나항공)
스타얼라이언스 파리 샤를 드 골 공항 1터미널 신규 라운지. (사진=아시아나항공)

[김윤수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아시아나항공이 속한 세계 최초, 최대 항공사 동맹체 스타얼라이언스(Star Alliance)가 10월 13일(현지 시간) 프랑스 파리 샤를 드 골 공항에서 두 번째 스타얼라이언스 라운지를 공개했다. 

해당 라운지는 샤를 드 골 공항 1터미널 10번에서 38번 게이트를 이용하는 스타얼라이언스 항공편 탑승객 가운데 퍼스트, 비즈니스클래스 승객과 스타얼라이언스 골드 회원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유나이티드항공 유나이티드 클럽과 에어캐나다 매이플 리프 클럽의 우수 회원도 해당 라운지 입장이 가능하다.

신규 라운지는 1 터미널 안에서도 가장 최근에 준공된 부분의 면세 구역에 위치하고 있어 출국 심사 및 보안 검사 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약 1,300 제곱미터의 공간에 300명 이상의 입장객을 수용할 수 있다. 다양한 수상 경력에 빛나는 스타얼라이언스 LA 공항 라운지를 디자인한 유명 건축사무소 겐슬러가 이번 파리 라운지의 설계도 담당했다.

스타얼라이언스 테오 파나지오툴리아스 대표는 "단순히 즐거운 경험을 제공하는 것 이상으로, 상용 고객이 원하는 바를 충족하기 위해 심도있게 구성한 새로운 파리 라운지를 선보이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파리의 아름다움을 상기시키는 몰딩과 아치 구조의 장식과, 매혹적인 에펠탑의 흑백 사진으로 꾸며진 새 파리 라운지에서 시각적인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다. 다양한 음료를 제공하는 멋진 디자인의 웰컴 바, 제라르 베르트랑의 남프랑스산 와인을 선보이는 와인 바, 세계 각지의 다양한 차를 제공하는 티 살롱 등도 갖췄다.

현재 아시아나항공을 포함한 20개의 스타얼라이언스 회원사가 파리 샤를 드 골 공항에서 22개국 34개 도시를 연결하는 464편의 항공편을 매주 운항하고 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