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 푸르지오 더 퍼스트 견본주택 내부. (사진=DAEWOO E&C)
논산 푸르지오 더 퍼스트 견본주택 내부. (사진=DAEWOO E&C)

[천근영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대우건설 시공 논산 푸르지오 더 퍼스트가 오는 30일부터 청약에 돌입한다. 논산을 대표하는 호재인 ‘국방국가산업단지 조성’과 ‘KTX 신설’이 단지 인근에서 추진되어 미래가치가 높아 청약도 순조로울 전망이다.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논산 푸르지오 더 퍼스트는 30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31일 1순위 청약을 받는다.

비규제지역이라 1순위 청약 요건도 까다롭지 않다. 청약통장 가입 후 6개월이 지나면 1순위 청약 자격이 주어지며 주택을 보유해도, 세대주가 아니어도 청약을 넣을 수 있다. 논산은 물론 충남 전역과 세종, 대전에 거주하는 사람들도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재당첨 제한을 적용 받지 않으며 전매 기간 및 횟수 제한이 없는 점도 특징이다. 전용면적 85㎡ 이하는 추첨제 40%, 85㎡ 초과는 100% 추첨제를 적용해 가점이 부족한 수요자들도 청약 당첨이 가능하다.

1차 계약금 500만원 정액제와 중도금 전액 무이자 혜택을 제공해 수요자들의 구매 부담을 덜었다. 즉 계약금만 완납하면 입주 때 까지 추가로 들어가는 비용이 없다.

한편 논산 푸르지오 더 퍼스트는 연무읍 안심리 일원에서 지하 2층~지상 29층, 6개동, 전용면적 84·103㎡, 총 433가구로 조성된다. 논산 최고 29층 높이의 압도적 전망을 자랑하고, 지상에는 차가 없는 공원형 랜드마크 단지로 조성된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