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채용 우수사례 경진대회 수상 사진. (컴투스 채용실 양원혁 팀장_우측). (사진=COM2US)
공정채용 우수사례 경진대회 수상 사진. (컴투스 채용실 양원혁 팀장_우측). (사진=COM2US)

[김윤수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컴투스는 ‘2023 공정채용 우수사례 경진대회 시상식’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한국경영자총협회 회장상을 받았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에서 컴투스는 공정채용 우수사례의 핵심 평가기준인 투명성(신속 및 정확한 채용 정보 제공), 능력 중심(직무역량 및 발전 가능성 평가), 공감(구직자의 의견 수렴 및 채용 후 조기 적응에 대한 노력) 부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컴투스는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컴투스만의 공감채용’이라는 슬로건을 통해 공정한 채용 기회를 제공하고 구직자의 공감을 끌어내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채용 과정을 운용하고 있다.

모든 채용에 있어서 직무 수행에 필요한 역량에만 집중하고 불필요한 과정과 스펙은 과감하게 제외하여 진행하고 있다. 또한, ‘QA 캠퍼스, ‘서버 캠퍼스’ 등 실질적으로 구직자에게 도움이 되는 다양한 취업 연계 교육 프로그램과 입사자들의 적응을 돕는 게임형 온보딩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컴투스 관계자는 “공정한 채용을 위한 컴투스의 적극적인 노력이 인정받게 되어 감사하다”며 “이번 수상을 발판으로 공정한 채용 과정과 더불어 컴투스만의 공감채용 문화를 그룹사 전반에 다방면으로 확산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