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NCSOFT) 
(사진=NCSOFT) 

[김윤수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엔씨소프트가 신작 MMORPG ‘THRONE AND LIBERTY’를 12월 7일 국내 출시한다.

엔씨는 오늘 TL 온라인 쇼케이스 영상을 공개했다. TL 개발을 총괄하는 안종옥 PD가 론칭 일정과 BM, 핵심 콘텐츠를 설명했다. 모든 이용자는 TL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전 예약 행사에 참여하고 다양한 선물을 받을 수 있다.

안종옥 PD는 TL의 BM을 공개했다. TL에는 코스튬과 성장 지원 아이템으로 구성된 ‘패스형 상품’. ’외형 꾸미기’와 개성에 따라 변형 가능한 ‘커스터마이징' 상품, 이용자간 아이템을 사고 팔 수 있는 ‘거래소’. 구매 시 확정적으로 획득할 수 있는 아미토이∙야성 변신 상품 등 4종이 존재한다.

TL에는 클래스가 존재하지 않아 7종의 무기 중 두 가지를 자유자재로 사용할 수 있다. 장비는 실패 없이 강화할 수 있고, 강화 레벨을 다른 장비에 그대로 이전하는 ‘전승 시스템’도 구현했다. 시시각각 변화하는 기후와 시간 등 다양한 환경과 상호작용하며 변칙적인 플레이가 가능하다.

TL에서는 이용자 사이의 협력과 경쟁이 끊임없이 이어진다. 대표적인 협력 콘텐츠는 다양한 ‘던전’이다. 안종옥 PD는 “이용자가 파티를 구성해 기믹(Gimmick)을 돌파하는 던전에서 MMORPG 특유의 ‘협동의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