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층 난간서 시민 구조한 남기엽 소방위도 수상

(왼쪽부터) LG 의인상을 수상한 김도순씨, 곽경희씨, 남기엽 소방위. (사진=LG복지재단 제공)
(왼쪽부터) LG 의인상을 수상한 김도순씨, 곽경희씨, 남기엽 소방위. (사진=LG복지재단 제공)

[천근영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LG복지재단은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위해 무료로 바느질 나눔 봉사를 해온 김도순(79)·곽경희(62) 씨에게 각각 'LG 의인상'을 수여했다고 5일 밝혔다.

고층 난간에서 추락 위험에 처한 시민을 구조한 전북소방본부 119안전체험관 남기엽 소방위(45)에게도 LG 의인상을 수여했다.

김도순 씨는 1996년부터 28년간 매주 형편이 어려운 이웃을 위해 발달장애 학생 재봉 지도, 지역 노인과 장애인을 위한 수선과 목욕 봉사 등을 꾸준히 해왔다.

4. LG 의인상을 수상한 김도순(79)씨는 28년간 발달장애학생 재봉지도  등 다양한 봉사 활동을 꾸준히 해오고 있다
4. LG 의인상을 수상한 김도순(79)씨는 28년간 발달장애학생 재봉지도 등 다양한 봉사 활동을 꾸준히 해오고 있다

김씨는 3급 지체장애로 다리가 불편한데도 현재까지 1천500회 이상의 재봉 지도를 포함해 총 2만 시간의 자원봉사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곽경희 씨는 사회적 기업 '바늘한땀 협동조합'을 운영하며 2005년부터 19년간 미혼모 입양아가 입을 배냇저고리와 독거노인용 수의를 직접 만들어 기부했다.

곽씨는 자원봉사를 하던 중 아이를 입양 보내는 미혼모들을 보고 30년 넘게 한복을 만든 경력을 살려 배냇저고리를 만들어 전달하기 시작했다.

5. LG 의인상을 수상한 곽경희(62)씨는 19년간 미혼모, 입양아를 위한 배냇저고리를 만들어 기부하고 있다.
5. LG 의인상을 수상한 곽경희(62)씨는 19년간 미혼모, 입양아를 위한 배냇저고리를 만들어 기부하고 있다.

남기엽 소방위는 지난 9월 16일 전북 전주시 덕진구 한 아파트 단지에서 고층 아파트 베란다 난간에 거꾸로 매달려 있던 20대 여성을 구조했다.

같은 아파트 단지에 거주하는 그는 아래층 주민의 도움을 받아 베란다 난간을 타고 위층으로 올라가 추락 위험에 처한 여성을 구했다.

LG는 "우리 사회 어려운 이웃에게 오랜 기간 바느질 봉사를 해온 두 분과 쉬는 날에도 소중한 생명을 구하기 위해 위험을 무릅쓴 소방관의 따뜻한 헌신이 우리 사회에 더욱 확산하기를 바라는 뜻에서 의인상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LG 의인상은 '사회정의를 위해 자신을 희생한 의인에게 기업이 사회적 책임으로 보답한다'는 고(故) 구본무 회장의 뜻을 반영해 제정됐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